▲ 제천시 하소동 하소주공1단지 아파트(점선안) 사진제공/제천시충북 제천시 아파트 재건축이 잇따라 추진되면서 지역사회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시는 지난 8일부터 하소 주공1단지 재건축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안에 대한 주민공람을 오는 2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월 17일에는 제천시 용두동 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이번 공람 안에 대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하소 주공1단지는 제천시 내에서는 청전 시영아파트에 이어 두 번째로 재건축에 착수했다.
정비계획안에 따르면 이 단지는 제천시 하소동 82번지 일대로 면적이 2만2,144㎡다. 여기에 용적률 약 290%를 적용해 최고 29층 높이의 아파트 617세대 및 부대 복리시설 등을 짓는다. 현재는 최고 5층 12개 동 420세대 규모다. 재건축으로 197세대가 늘어난다.
주민공람 이후 제천시의회 의견수렴,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경관심의 등을 거쳐 정비계획 결정 및 정비구역으로 지정된다. 아울러 추진위원회 구성, 조합설립, 사업 시행인가, 관리처분 등 후속 절차를 밟게 된다.
추진준비위원회는 정비구역 지정 입안제안 당시 동의율을 75%까지 확보한 바 있어 조합설립인가까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예상한다.
이시호 추진준비위원장은 “올 상반기 중 정비구역 지정·고시를 받고 바로 추진위원회 승인, 조합설립 등 조합방식으로 재건축을 추진할 것”이라며 “하반기 추진위를 구성하고 창립총회를 열어 내년 초 조합설립인가를 받는 것이 목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제천시 관내 공동주택 상당수 건축물이 노후화됨에 따라 민간 추진 재건축 정비사업으로 공동주택의 안전성을 확보하여 노후화된 주거환경을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구리시, 상권 로컬브랜딩 마스터플랜 최종보고 완료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12월 15일 「구리시 상권 로컬브랜딩 마스터플랜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연구용역은 구리시 전반의 상권 현황을 분석하고, 지역 고유 생활문화·공간·상권 자원을 기반으로 한 로컬브랜딩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특히 9개 생활권 상권별 특성과 성장 가능성...
‘포천3대 축제’ 캠페인,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공공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 수상
포천시는 18일 ‘포천3대 축제’ 온라인 캠페인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공공프로모션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한탄강 세계드론제전, 한탄강 가든페스타, 산정호수 100주년 억새꽃축제 등 포천을 대표하는 축제를 소개했다.퍼즐 맞추기, 축제 방문 인증, 지역축제 선호도 조사, 캐릭터 퀴즈 등 ..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8주년 기념식 개최
의정부시는 12월 17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의정부시상공회(회장 공대환) 창립 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기념식 1부에서는 모범 상공인 및 근로자 표창과 사회공헌기금 500만 원 전달식이 진행돼 의미를 더...
국힘, 거세지는 ‘친한계 감사’ 반발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친한동훈계인 김종혁 전 최고위원의 과거 발언을 문제 삼아 중징계를 권고한 이후 당내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장동혁 대표 측은 “당무감사위는 독립 기구”라는 입장이지만 친한계는 연일 ‘표적 감사’라고 반발하고, 일부 중진 의원도 “불필요한 논란을 만들었다&rdqu...
의정부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 기탁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이상현)는 12월 15일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종필)가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도농교류 별난장터에서 청소년과 취약계층을 위해 직접 물품을 판매한 수익금과 회원들의 마음으로 마련됐다.청소년지도협의회는 청소년 우범지대 점검, 유해환경 감시 등 지역 청소년 보호와 ..
연천군가족센터, 「가족품앗이 전체 발표 및 평가회」 개최
연천군가족센터(센터장 조금랑)는 13일 연천군 종합복지관에서 「가족품앗이 전체 발표 및 평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5년 운영된 품앗이 모임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참여 가족 간 교류와 향후 프로그램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캘리그라피 작품 전시, 활동 영상 상영, 베트남어 발표회, 참여...
NH농협 연천군지부, 6.25 참전용사에 600만 원 상당 방한복 전달
NH농협 연천군지부(지부장 한창기)는 18일 연천군 보훈회관에서 관내 6.25 참전유공자에게 600만 원 상당의 동절기 방한복을 전달했다.이번 행사는 연천군청 복지정책과장, 농협 임직원, 참전용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한창기 지부장은 참전용사들의 희생 덕분에 현재의 대한민국이 존재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그는 젊은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