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2014년 제7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0-27 14:52:00
기사수정

 

안성시가 27일 서울시립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4년 제7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시상식에서 조경대상에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조경학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행정안전부, 국토해양부, 환경부 4개 부처가 합동으로 후원한 이번 시상식은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에 부합한 숲이 있는 녹색도시 조성에 기여한 지자체를 뽑아 각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선정됐다.

 

평가는 20121월부터 201312월까지 2년간 수행된 사업을 대상으로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지실사로 이루어졌으며 ()한국조경학회 및 관계 시민단체 등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심사로 안성시가 최종 선정됐다.

 

안성시는 걷고 싶은 거리로 한주아파트에서 농심 사거리까지 남파로 3km 구간에 마중 길, 신명길, 나래 길의 테마를 두고 왕벗 나무 외 1555,881그루의 가로수를 식재했으며 전통담장조성과 열린 녹지대를 조성해 품격 있는 거리를 조성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안성시는 시민정서 함양과 휴식 공간 제공이라는 원칙아래 전 시가지를 특색있고 조화롭게 조성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산림녹지과 김진수 과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여가선용과 늘 푸른 도심 도시 숲 조성으로 특색 있는 가로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지속적으로 주민들의 여가와 문화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시 숲 조성에 주민들의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수미(우크라이나)에 공중 폭탄을 투하했다
  •  기사 이미지 ‘북한자유연합’의 수잔 숄티 대표는 오는 24일 ‘탈북민 구출의 날’ 행사를 개최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