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양군청.충북 단양군은 지난해 주요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다양한 표창과 재정적 혜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각종 정부와 공공기관 등의 51개 분야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으며 총 21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이번 성과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덕분에 이뤄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주소정책 업무평가’에서 전국 5위 내에 들며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으며, 이번 선정으로 군은 국무총리 표창과 특별교부세 5000만 원을 수상하며 행정 서비스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연구소가 주관한 ‘지역관광 발전지수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에 선정되기도 했다.
단양은 전국 8개소에 해당은 지역 우수 관광 지역으로 명예를 얻었으며, 내륙관광 1번지로서의 명성을 입증했다.
지역 사회 복지 향상과 자원봉사 활동에 대해 인정을 받은 군은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지자체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보건복지부 주관의 장애인복지사업과 모자보건사업 평가에서 각각 장관상을 받았다.
특히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대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도 선정돼 지방교부세 5000만 원과 함께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에 더해 지방물가안정 관리 평가에서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특별교부세 5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 외에도 ▲토지정보업무평가 도내 1위 ▲교통안전·문화지수 도내 1위(전국 군 단위 3위) ▲ 행복마을 사업 경연대회 대상(5,000만 원 확보) ▲충북도 4단계 지역균형발전사업 A등급 ▲한국기술보급 대상 우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이번 성과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덕분에 이뤄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동대문구, 씨젠의료재단 공개공간서 ‘찾아가는 문화행사’ 개최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장안동에 위치한 씨젠의료재단 서울 본원에서 개방한 실내형 공개공간을 활용해 오는 11월 4일부터 18일까지 15일간 ‘2025 동대문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전시와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
은평구, 서울시 정신건강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25년 서울시 정신건강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재활프로그램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살 고위험군 및 유가족 대상 상담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정신건강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민·...
마포구, 김대중 대통령 동교동 사저 국가유산 된다...2년 결실 눈앞!
년대부터 서거 직전까지 머물며 민주화운동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동교동 사저가 국가 차원에서 보존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마포구 제공)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김대중 전 대통령의 동교동 사저를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 등록하기 위해 2년 가까이 이어온 노력이 마침내 결실을 눈앞에 두고 있다.국가유산청 근현대문화유산분과위원회.
작은 불씨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마포구 산불방지대책 가동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건조한 날씨와 등산객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가을철을 맞아, 산불조심 기간(10월 20일~12월 15일)동안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산불조심 기간은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산불 대비 태세를 조기에 확립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12일 앞당겨 시행됐다.구는 한순간의 부주의로도 대형 피...
용인특례시, 교통약자 위한 ‘특별교통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특별교통수단 19대를 신형 차량으로 교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체는 노후 차량으로 인한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특히 새 차량에는 28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용인특례시 통합도시브랜드 디자인이 적용.
용인특례시,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개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30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향군회원, 보훈·안보단체 회원 400여명이 참석해 굳건한 안보태세 확립과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겼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과 기념사 낭독, 축사, 기념영상 상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