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팔레스타인 서안지구의 이스라엘 정착촌 인근에서 총성이 잇따라 울린다.
현지 시각 6일 마을 도로를 달리던 버스 1대와 승용차 2대를 향해 괴한들이 총기를 난사했다.
60대 여성 2명과 40대 남성 1명이 숨지고, 7명이 부상을 입었다.
이스라엘군은 인근 도로를 봉쇄한 채 마을 다수를 수색하며, 최소 2명으로 추정되는 용의자들을 뒤쫓고 있다.
이스라엘 정부는 사망자 유족에 애도를 표하면서 반드시 테러범들을 법의 심판대에 세우겠다고 말했다.
테러 배후를 자처한 세력이 나타나지 않은 가운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는 "서안 지구의 저항이 지속될 것임을 보여주는 공격"이라며 총기 테러를 옹호했다.
한편 가자 지구에 대한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휴전 협상은 진통을 겪고 있다.
하마스는 어제, 휴전 초기 단계에서 석방할 생존 인질 34명의 명단을 협상 중재자에 전달했다고 밝혀 이스라엘의 요구를 수용하는 듯한 반응을 나타냈다.
하지만 이스라엘측은 하마스가 명단을 제시하지 않았다며 이를 즉각 부인했다.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울산시립교향악단 2025 송년음악회‘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립교향악단이 연말을 맞아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송년음악회 ‘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을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춘천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송유진이 지휘를 맡고, 카운터테너 정시만이 협연자로 나서 클래식 선율과 오페라 명곡까지 풍성...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진청 '교육훈련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첨단 기술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교육훈련지원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정읍시가 농업·농촌 인적 자원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는 지난 12월 13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1길 20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동지팥죽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16일 동짓날을 맞아 동지팥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동지팥죽과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정상화 공동위원장은 “상북면의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몸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