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불교조계종 내장사(대표 대원 주지스님)는 신도들과 3일 성금 500만원과 백미(10kg) 50포를 정읍시에 기탁했다.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졌다.
대한불교조계종 내장사(대표 대원 주지스님)는 3일 성금 500만원과 백미(10kg) 50포를 정읍시에 기탁했다. 같은 날 ㈜가나묘지이상공사(대표 최정환)도 성금 15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동참했다.
내장사가 기탁한 백미는 읍면동 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 어르신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내장사 총도감 무성스님은 “작은 정성들이 하나하나 모여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번 나눔이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나묘지이상공사의 최정환 대표는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번 성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학수 시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전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기부 문화가 지역 사회의 복지와 삶의 질을 더욱 강화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마무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에너지밸리 지방산업단지 현장 방문을 통해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구는 10일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성장 동력인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상‧하반기 6차례에 걸친 현장 간담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국무총리·장관 표창 수상
강원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5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 본청과 홍천군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도는 「강원생활도민 제도로 여는 생활인구 시대」를 주제로 모바일 강원생활도민증 발급과 제휴처 할인 혜택 제공 등 생활인구 정책 성과를 발표했다.제도...
광주 남구, 18일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의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제7회 명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공직자 등 15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초청 명사..
광주 남구, ‘친절‧고충민원‧현장출동’ 달인 뽑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올해 민원 행정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충이 따르는 민원을 묵묵히 처리한 직원을 비롯해 가장 빈번하게 현장에 출동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한 ‘민원 친절 고(高)‧고(苦)‧고(顧)’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한다. 남구는 18일 “친절과 배려, 업무 성실성으로 행정 신뢰도를 드높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