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어제도 어김없이 열린 제주항공 참사 수습 중대본 회의.
중대본 본부장부터 행정안전부 장관, 법무부 장관 자리 모두 '대행'들이다.
이어서 열린 새해 정부 시무식.
배경은 지난해와 같았지만 참석자도, 분위기도 달랐다.
이같은 상황을 고려한 듯, 최상목 권한대행은 '국정안정'과 '협력'을 다시 강조했다.
헌법재판관 임명에 반발해 집단 사의를 밝혔던 대통령실 참모들도 일단은 정상 출근하며 한발 물러섰다.
"사표가 수리됐다"며 업무 중단을 선언했던 정진석 비서실장도 "사의가 수용될 때까지는 출근하겠다"며 업무에 복귀했다.
그제 최 대행이 세 차례 전화를 걸어 사의를 만류한 거로 전해졌다.
여기에 대통령실이 국정 안정은 뒤로 하고 갈등에 앞장서고 있다는 비판을 감안한 거로 보인다.
그러나 참모들은 여전히 "정 실장이 사직하게 되면 전원이 동반 사직하겠다"고 내부 회의에서 밝히는 등, 최 대행의 헌법재판관 임명에 대한 반발 기류는 여전하다.
대통령 권한대행과 대통령실의 갈등은 일단 봉합된 모양새지만 정부 곳곳이 대행 체제인 상황에서 대통령실의 보좌 역할마저 약해지는 건 아닌지 우려가 나오고 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