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경호처는 적법절차에 따라 경호조치에 나서겠다는 입장에 변화가 없다.
공수처 수사팀이 관저로 올가가는 입구까지 진입했지만 더이상 들어가지 못하고 경호처와 협의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호처 관계자는 오늘 공수처의 체포영장 집행에 앞서 "법률과 규정에 근거해 적법 절차에 따라 경호업무를 수행할 뿐"이라고 언급했다.
앞서 체포영장이 발부됐을 때, 적법 절차에 따라 경호 조치가 이뤄질 것이라는 언급과 같은 맥락이다.
'경호 조치'라는 언급에 사실상 저지 방침이 담겼다는 해석이 제기됐다.
윤 대통령 측이 줄곧 체포영장은 무효라고 밝혀왔고, 영장에 대해 이의신청을 낸 점 등도 고려 대상이다.
경호처가 '적법 절차'를 언급한 배경으로 꼽히는데, 이 같은 상황에서 윤 대통령 신변 안전에 대한 대책 없이 경호처 입장에서 영장 집행을 묵인하긴 어려울 거란 분석이다.
대통령실 내부에서도 관저는 형사소송법에 따라 경호처가 법에 근거해 진입을 막을 수 있는 구역이다, 이런 해석을 내놓고 있다.
다만 향후 법적 책임 문제 등을 감안하면 실제로 공수처가 물리력을 행사할 경우 경호처가 바로 맞대응 할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