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폭발 예시 사진 (기사관련X)최근 예멘의 사나 공항에 대한 이스라엘군의 공습 당시 수백 명의 승객을 태운 민간 여객기가 활주로에서 이동 중이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현지 시각 27일 AP통신에 따르면 전날 사나 공항 출국 준비를 하고 있었던 줄리엔 하네이스 유엔 예멘 인도주의 최고책임자는 “훨씬 끔찍한 일이 벌어질 수 있었다”며 당시 상황을 소개했다.
그는 공습 당시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과 함께 VIP 대기실에서 유엔 전용기 탑승을 준비 중이었다.
하네이스 책임자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이 투하한 폭탄 중 2개가 VIP 대기실에서 300m 떨어진 지점에서 폭발했다.
하네이스 책임자는 “그것보다 훨씬 두려웠던 것은 민간 항공기가 있었다는 것”이라며 “다행히 민간 항공기에 타고 있던 승객들은 무사히 내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습 가능성에 대한 어떠한 사전 경고도 없었다”고 덧붙였다.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울산시립교향악단 2025 송년음악회‘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립교향악단이 연말을 맞아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송년음악회 ‘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을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춘천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송유진이 지휘를 맡고, 카운터테너 정시만이 협연자로 나서 클래식 선율과 오페라 명곡까지 풍성...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진청 '교육훈련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첨단 기술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교육훈련지원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정읍시가 농업·농촌 인적 자원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는 지난 12월 13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1길 20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동지팥죽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16일 동짓날을 맞아 동지팥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동지팥죽과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정상화 공동위원장은 “상북면의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몸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