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홍미희기자 = 오는 1월 9 일부터 1월 15 일까지 2025년 상반기 참꽃 갤러리 전시 지원 사업 참여 예술 인을 달성 문화 재단(이사장 최재훈)에서 모집한다.
(달성 군청 사진 제공)
달성 군과의 위 수탁 협약을 통해 재단은 2023년 참꽃 갤러리의 운영 및 관리 권한을 갖게 됐으며, 반기 별로 전시 지원을 위한 공모 사업을 지역 예술 인들 의 발전과 상생을 도모하고자 진행하고 있다. 지역 내 문화 다양성을 확보하고 지역민들의 문화 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시 지원 사업이며, 갤러리 무료 대관, 홍보, 작품 운송 및 설치·철거 등 다방면의 전시 혜택이 선정 자(또는 단체)에게는 지원된다.
공모 사업을 신청하려고 하는 자(또는 단체)는, 2023년도 하반기부터 2024년도 참꽃 갤러리 전시 지원 사업에 선정됐던 예술인 또는 단체와 2025년도 기준 국 공립 단체 및 상법인 기관 등에서 참꽃 갤러리 유사한 지원을 받을 예정인 예술인 또는 단체의 경우 신청이 제한된다. 아울러 미술 대학 및 관련 학과를 졸업했거나 이에 준하는 예술 활동 경력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개인전을 2회 이상 개최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 또는 단체는 이메일(dydyk@dsart.or.kr)로 신청하며 신청 서식은 달성 문화 재단 홈페이지(www.dsart.or.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2025년 상반기 전시 지원 사업 참여 예술인 모집은 1월 9 일부터 1월 15 일까지 진행된다.
“참꽃 갤러리 전시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예술인 의 창작 활동을 다방면으로 지원하여 시각 예술의 다채로움을 알리고 지역의 문화적 기능을 강화하고자 한다. 달성 군의 문화 예술을 선도해 나갈 역량 있는 예술인 및 단체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최재훈 달성 문화 재단 이사장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