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홍미희기자 = 지난 27일 감사원에서 실시하는 ‘2024년 자체 감사 활동 심사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상을 수상 했다고 대구 달성 군(군수 최재훈)은 밝혔다.
(달성 군청 사진 제공)
자체 감사 기구 운영의 적정성 제고와 내부 통제 제도 내실 화를 도모하기 위해 감사원에서 주관하는 자체 감사 활동 평가는 매년 실시된다. 평가를 통해 각 기관의 자체 감사 활동을 심사하고, 기관 유형 별 가장 우수한 자체 감사 기구를 선정해 감사원은 표창을 수여한다.
달성 군은 자체 감사 기구 지원에 대한 관심과 의지, 자체 감사 기구의 구성과 인력 수준, 자체 감사 활동 성과 등 전반적인 심사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2년 연속 전국 군 단위 기초 자치단체 중 유일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심사는 중앙 행정 기관, 지방자치 단체 및 공공 기관 등 677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자체 감사 활동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한 것은 공직자 모두가 자율적인 내부 통제를 기반으로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며 열심히 노력한 결과다. 앞으로도 기관 차원의 내부 통제 실행력을 강화하고, 소통과 예방 중심의 감사 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군민이 신뢰하는 달성군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최재훈 달성 군수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