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29일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와 관련해 탑승자 가족들이 정부의 사고 대응과 소통 부족에 대한 불만을 쏟아냈다.
이날 오후 3시 30분, 국토교통부 등 정부 관계자는 무안국제공항 1층 대합실에서 신원이 확인된 사망자 22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사망자 이름이 호명될 때마다 대합실에서는 유가족들의 오열과 탄성이 터져 나왔다.
그러나 호명된 사망자 명단이 사전에 알려진 것과 달라 혼선이 발생하기도 했다.
일부 가족들은 "방금 (사망자로) 호명된 분이 지금 공개한 명단에는 없다"며 "우리 가족은 살아있다는 것이냐"고 반발했다.
가족들은 정부의 대응과 소통 방식에도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수습 상황을 알릴 정부 관계자를 요청했지만 몇 시간 동안 아무런 대응이 없었고, 매시간 상황을 알리는 브리핑을 하겠다는 약속도 지켜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한 가족은 "사망자 명단과 사고 현황을 크게 붙여달라는 요구가 그렇게 어려운 것이냐"며 "유가족들은 몇 시간째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고 분노했다.
또 다른 가족은 "(공항) 전광판에 사망자 명단을 띄우면 되지 않느냐"며 답답함을 호소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들이 현장에 나타나지 않자 가족들은 더욱 분통을 터뜨렸다.
한 남성은 "사고 현장은 이곳인데 제주항공의 브리핑은 왜 서울에서 하느냐"며 "이 넓은 공항에 제주항공 관계자가 한 명도 나타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소방청은 오후 4시 49분 기준으로 제주항공 여객기 사망자를 151명으로 추산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
강서구,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 개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8 독립선언 107주년을 기념해 지역 출신 독립운동가 상산 김도연 선생의 업적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강서구는 4일(수) 발산역 지하광장(3, 4번 출구 방향)에서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을 개최했다. 제막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김도연 ..
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빵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는 3일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직접 만든 머핀 50개를 기부했다.
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 입춘첩 나눔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는 2일 주민자치센터 한문서예 수강생 개능기부로 제작한 입춘첩을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달해 주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건강 및 거동불편 취약계층 10가구를 찾아 나눔냉장고에 후원된 식료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동두천시, 2026년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2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상가가 밀집한 신시가지와 노후 건축물이 많은 구시가지 일대 상가에 설치된 지주 이용 간판,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등 옥외광고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점검 결과 안전도가 현저히 낮은 광고물에 대해서는 철거 등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