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지난 24일과 26일(2일) 이틀에 걸쳐 외래동 로비에서 희망의 열린 음악회를 열었다.
▲ 원광대병원, 희망의 열린 현관음악회
이번 음악회는 환자, 보호자 및 내원객에게 위로와 쾌유의 희망을 전하고 원내 의료진에게는 병원 내 긍정의 에너지 확산을 통한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지난 24일 열린 음악회에서는 기타여행, 기타하모니, 북일원음기타동아리 등 현재 익산에서 활동 중인 음악동호인들의 클래식 선율의 풍부한 연주와 함께 심금을 감싸는 주옥같은 명곡들의 부드러운 멜로디의 울림과 신명이 깃든 캐롤 메들리 한마당까지 다채롭게 열렸다.
또한 26일에는 록스필 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다양한 악기들이 조화를 이룬 가운데 룩스 콰르텟, 성악, 플롯 듀엣 등 깊이 있고 웅장한 화음의 앙상블이 자발적인 재능 기부로 펼쳐져 환자, 보호자 및 의료진의 지친 마음에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감동의 작은 음악회가 되었다.
이학승 대외협력실장은 “감미로운 선율들이 한 해의 아쉬움과 아픔을 힐링시키는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 바쁜 연말임에도 불구하고 재능나눔을 선사해 준 동호회 및 예술인들에게 감사를 전한다. 이 따스한 감흥들이 아픔을 치유하고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시간들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마무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에너지밸리 지방산업단지 현장 방문을 통해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구는 10일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성장 동력인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상‧하반기 6차례에 걸친 현장 간담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국무총리·장관 표창 수상
강원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5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 본청과 홍천군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도는 「강원생활도민 제도로 여는 생활인구 시대」를 주제로 모바일 강원생활도민증 발급과 제휴처 할인 혜택 제공 등 생활인구 정책 성과를 발표했다.제도...
광주 남구, 18일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의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제7회 명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공직자 등 15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초청 명사..
광주 남구, ‘친절‧고충민원‧현장출동’ 달인 뽑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올해 민원 행정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충이 따르는 민원을 묵묵히 처리한 직원을 비롯해 가장 빈번하게 현장에 출동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한 ‘민원 친절 고(高)‧고(苦)‧고(顧)’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한다. 남구는 18일 “친절과 배려, 업무 성실성으로 행정 신뢰도를 드높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