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영상의학과 강세리 교수가 지난 20일 일원역 삼성생명 빌딩에서 열린 2024년 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 송년 심포지엄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 원광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강세리 교수이날 강 교수는 "Progression of Coronary Artery Calcification According to Changes in Risk Factors in Asymptomatic Individuals"라는 제목의 논문에서, 무증상 환자에서 위험 요인의 변화가 관상동맥 석회화(Coronary Artery Calcification, CAC) 진행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이 상을 수상함으로써 연구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상기 논문에서 강 교수는 초기 검사 결과 CAC가 없는 환자의 경우 최소 4년간 추적 검사가 필요하지 않으며, CAC가 있는 환자는 3년 이내에 CAC 추적 검사가 필요하고, 새로운 위험 요인이 발생하면 더 짧은 간격의 CAC 추적 검사가 필요함을 제시하면서 관상동맥 석회화의 진행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예측 요인을 규명, 추적 검사의 최적 주기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제안하여 환자 관리 전략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세리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무증상 환자의 심혈관 질환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 교수는 현재 흉부 및 심장 영상의학 분야에서 연구와 진료에 매진하고 있으며, 향후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마무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에너지밸리 지방산업단지 현장 방문을 통해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구는 10일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성장 동력인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상‧하반기 6차례에 걸친 현장 간담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국무총리·장관 표창 수상
강원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5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 본청과 홍천군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도는 「강원생활도민 제도로 여는 생활인구 시대」를 주제로 모바일 강원생활도민증 발급과 제휴처 할인 혜택 제공 등 생활인구 정책 성과를 발표했다.제도...
광주 남구, 18일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의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제7회 명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공직자 등 15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초청 명사..
광주 남구, ‘친절‧고충민원‧현장출동’ 달인 뽑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올해 민원 행정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충이 따르는 민원을 묵묵히 처리한 직원을 비롯해 가장 빈번하게 현장에 출동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한 ‘민원 친절 고(高)‧고(苦)‧고(顧)’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한다. 남구는 18일 “친절과 배려, 업무 성실성으로 행정 신뢰도를 드높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