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 예수병원 전경전주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실시한 2주기 1차 대장암,위암 분야 적정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22년 7월부터 23년 6월까지 대장암 ,위암환자를 치료한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공통적인 평가 지표는 ▲전문인력 구성여부 ▲ 암 환자 대상 다학제 진료비율 ▲암 확진 후30일 이내 수술받은 환자 비율 ▲수술환자 중 중증환자 비율 ▲암 환자 교육상담 실시율 ▲입원일수 장기도 지표등 지표로 이뤄졌다.
전국 165곳 의료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예수병원은 대장암 93.51점(평균 82.93점), 145곳 의료기관이 참여한 위암 적정성 평가인 경우는 위암 94.5점(평균87.5점)을 획득해 전국 종합병원 평균 점수를 크게 상회했다.
한편 예수병원은 심평원이 실시한 암 적정성 평가에서 대장암은 8회 연속, 위암은 6회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
신충식 병원장은 "설대위 기념 암센터는 우수한 의료진을 초빙하고 첨단 의료 장비를 도입하는 등 암 치료 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말했다.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마무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에너지밸리 지방산업단지 현장 방문을 통해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구는 10일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성장 동력인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상‧하반기 6차례에 걸친 현장 간담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국무총리·장관 표창 수상
강원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5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 본청과 홍천군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도는 「강원생활도민 제도로 여는 생활인구 시대」를 주제로 모바일 강원생활도민증 발급과 제휴처 할인 혜택 제공 등 생활인구 정책 성과를 발표했다.제도...
광주 남구, 18일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의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제7회 명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공직자 등 15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초청 명사..
광주 남구, ‘친절‧고충민원‧현장출동’ 달인 뽑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올해 민원 행정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충이 따르는 민원을 묵묵히 처리한 직원을 비롯해 가장 빈번하게 현장에 출동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한 ‘민원 친절 고(高)‧고(苦)‧고(顧)’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한다. 남구는 18일 “친절과 배려, 업무 성실성으로 행정 신뢰도를 드높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