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고촌고등학교(교장 양현주)는 20일 제2회 하랑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학생자치회가 주축이 되어 기획한 행사로 슬로건 ‘함께 그린(Green), 내일을 그리다’에 걸맞게 환경을 주제로 삼았다. 특히, 지속 가능한 미래를 생각하는 환경 친화적인 활동을 중심에 두면서도,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력과 협력 정신을 발휘할 수 있는 축제로 꾸며졌다.
공연마당과 체험마당으로 구성된 이번 제2회 하랑제는 고촌고등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무대를 통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이었다. 공연마당에서는 밴드, 보컬, 댄스, 랩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가 펼쳐져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완성된 공연들은 큰 박수와 호응을 받았다.
특히, 학생들은 각자의 창의성과 열정을 담아 직접 무대를 기획하고 준비하며 협력과 소통의 가치를 몸소 실천했다.
체험마당에서는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부스 활동이 진행되었다. 멸종 위기 동물 타투 스티커를 붙여주는 ‘지구 타투 ON’ 부스는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고, 알까기와 딱지치기 같은 전통 놀이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한 활동은 친환경적 요소를 가미하여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제공했다. 이외에도 포토존,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추억을 선물하며 축제의 활기를 더했다.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은 자율성과 창의성을 발휘하며 학업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환경을 주제로 한 체험과 공연은 학생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한 공동체 의식을 공유하고, 전 지구적 문제인 생태 환경 문제를 고민하며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학생자치회는 “이번 하랑제가 학생들에게 단순한 즐거움뿐만 아니라, 더불어 사는 성숙한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얻은 자신감과 성취감이 앞으로의 학업과 사회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하랑제가 학교와 지역 사회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양현주 교장은 “고촌고등학교 학생의 창의성과 세계시민의식을 표현하는 행사였으며 이러한 정신이 문화적 전통으로 자리잡아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
인제군, 어린이놀이시설 하반기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 완료
인제군은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2025년 하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 관리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도점검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61개소를 대상, 위생소독은 야외 어린이놀이시...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