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염산 누출사고 현장 점검정읍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오명제)는 지난 19일 발생한 염산 누출사고 발생 현장을 점검하기 위해 북면 일대를 방문했다.
이번 사고는 제3산업단지에 위치한 한 공장에서 염산을 보관하던 탱크 밸브의 이상으로 염산 10톤가량 누출되었으며, 그 중 4톤이 인근의 장학천으로 흘러갔으나 초기의 빠른 대처로 큰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현장을 방문한, 박일 의장과 오명제 위원장을 포함한 경제산업위원회 위원들은 재난안전 관련 부서로부터 사고 발생사항을 보고 받고 추가 누출 방지 및 빠른 복구를 할 수 있도록 향후 계획 등을 확인·점검했다.
박일 의장은 “2차 오염 방지 작업을 꼼꼼히 실시하고, 유사한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향후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으며, 오명제 위원장은 “사고 발생에 대비한 누출 경보시스템이 지자체와 연계될 수 있는 방안 등 거시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마무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에너지밸리 지방산업단지 현장 방문을 통해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구는 10일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성장 동력인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상‧하반기 6차례에 걸친 현장 간담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국무총리·장관 표창 수상
강원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5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 본청과 홍천군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도는 「강원생활도민 제도로 여는 생활인구 시대」를 주제로 모바일 강원생활도민증 발급과 제휴처 할인 혜택 제공 등 생활인구 정책 성과를 발표했다.제도...
광주 남구, 18일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의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제7회 명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공직자 등 15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초청 명사..
광주 남구, ‘친절‧고충민원‧현장출동’ 달인 뽑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올해 민원 행정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충이 따르는 민원을 묵묵히 처리한 직원을 비롯해 가장 빈번하게 현장에 출동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한 ‘민원 친절 고(高)‧고(苦)‧고(顧)’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한다. 남구는 18일 “친절과 배려, 업무 성실성으로 행정 신뢰도를 드높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