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전라남도경찰청이 12월 20일 저녁 영암군 삼호읍 용당리 현대삼호 사원아파트 일대에서 범죄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영암경찰서 및 도경찰청 외사자문협의회, 영암서 외국인자율방범대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은 연말연시를 맞아 체류 외국인을 대상으로 민·경 합동 홍보활동을 통해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외국인들에게 범죄 예방 및 범죄 피해 시 대처 요령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국인 근로자 출퇴근 시간에 맞춰 삼호읍 용당지구에 국가별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외국인이 모르고 저지르기 쉬운 범죄’, ‘생활 속 범죄예방 대응 요령’, ‘범죄신고 요령’, ‘도움 요청 전화번호’, ‘체류 외국인 지원 정책’ 등의 내용을 14개국 언어로 번역한 범죄예방 가이드와 방한용품을 배부했다.
전남경찰청장은 “외국인의 법질서 존중 문화 정착을 통해 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외국인 대상 범죄 예방에도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도경찰청 외사자문협의회장은 “외국인 자율방범대와 합동순찰에 이어 범죄예방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외사자문협의회는 도내 외국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외사자문협의회는 경찰이 추진 중인 외국인 관련 치안 정책 수립에 대한 자문과 체류 외국인의 인권 보호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등을 담당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