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청은 시민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양방향 문자 전송 서비스”를 올해 초 도입했다.
여주시청은 대량 문자 발송 시 겪었던 여러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도입했다. 기존의 문자 서비스는 단방향으로만 운영돼 시민들의 의견을 즉각적으로 반영하기가 어려웠다.
양방향 문자 서비스 도입으로 직원은 개인 핸드폰 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행정 전화번호를 통해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는 사진 송수신 기능을 제공해 담당 공무원이 현장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여주시청은 다양한 행정 정보를 시민들에게 신속히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지방세 환급 안내, 시정 알림, 설문 조사, 민원 처리 결과 등을 문자로 발송할 수 있다. 시민들은 이에 대해 즉각 회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폭설로 인해 하우스와 창고 등에서 농가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담당 공무원은 농가로부터 현장 사진을 신청받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피해 상황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