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제공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김재훈 농가가 전북 친환경농업인 대회에서 도지사상을 수상하며, 지속 가능한 농업 실천의 모범을 보였다.
지난 10일 부안에서 (사)전북친환경농업협회가 주관한 제12회 전북 친환경농업인 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도내 친환경농업인 2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친환경농업 실천 결의를 다지고 정보와 기술 교류를 통해 친환경농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자리였다.
이날 대회에서는 우수 농업인 표창과 정책 세미나가 진행됐는데, 정읍시의 김재훈 농가가 전북자치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재훈 농가는 유기농법을 활용해 포도와 양배추 등을 재배하고 저탄소 농산물 생산 확대와 지속 가능한 농업 실천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친환경농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친환경농업 육성을 통해 우수한 친환경농산물 생산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마무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에너지밸리 지방산업단지 현장 방문을 통해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구는 10일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성장 동력인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상‧하반기 6차례에 걸친 현장 간담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국무총리·장관 표창 수상
강원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5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 본청과 홍천군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도는 「강원생활도민 제도로 여는 생활인구 시대」를 주제로 모바일 강원생활도민증 발급과 제휴처 할인 혜택 제공 등 생활인구 정책 성과를 발표했다.제도...
광주 남구, 18일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의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제7회 명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공직자 등 15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초청 명사..
광주 남구, ‘친절‧고충민원‧현장출동’ 달인 뽑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올해 민원 행정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충이 따르는 민원을 묵묵히 처리한 직원을 비롯해 가장 빈번하게 현장에 출동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한 ‘민원 친절 고(高)‧고(苦)‧고(顧)’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한다. 남구는 18일 “친절과 배려, 업무 성실성으로 행정 신뢰도를 드높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