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태평1동(동장 배은주)는 11일 태평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병주) 주관으로‘2024년 태평1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회에는 프로그램 수강생,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자생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노래교실·풍물교실·웰빙댄스·생활체조 등 4개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태평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평소 남다른 봉사 정신과 이웃사랑 실천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동민을 선발하여 사회 부문과 자원봉사 부문 등 총 2개 부문, 3명에게‘2024 자랑스런 동민 표창’을 수여했다.
사회 부문은 매년 효행 어린이 장학금 후원 및 불우이웃돕기 등을 실천한 전재풍(84세)씨, 자원봉사 부문은 남다른 봉사 정신으로 30여 년 간 봉사활동을 실천한 장영숙(75세)씨와 통장 및 자율방범대 활동 적극 참여로 지역 사회를 위해 봉사한 이연호(65세)씨가 올해의 자랑스런 동민상을 수상했다.
이어, 태평1동 자생단체협의회에서는 2024년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등 전통시장 활성화와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에 기여한 이용수 태평전통시장 상인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병주 위원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이웃사랑 실천으로 주민화합을 이끌고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노력해주신 주민분들게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자리를 위해 연습에 매진한 수강생 여러분께도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2025년 새해에는 더욱 행복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주민화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은주 동장은“발표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되어 주민들의 여가생활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