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으뜸효 노래자랑 연말 결선 사진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갑진년 한해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효행 문화 확산을 위해 9개월 일정으로 진행한 ‘찾아가는 노래자랑’ 연말 결선 무대를 개최한다.
9일 남구에 따르면 찾아가는 노래자랑 결선 대회가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남구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다.
갑진년 마지막 무대는 대회 현장에서 뿐만 아니라 남구청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으뜸효 남구TV’ 채널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로 관람할 수 있다.
연말 결선 대회에는 총 20팀이 무대에 오른다.
남구는 최종 결승전 무대에 진출하는 팀을 선발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12월 초까지 관내 17개동 행정복지센터를 차례대로 방문, 관내 거주하는 65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노래자랑 대회를 개최했다.
9개월여에 걸친 대장정을 통해 찾아가는 노래자랑 대회를 다녀간 주민은 330팀에 434명에 달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중 예선 및 월말 대회, 상‧하반기 본선 무대까지 각 단계를 거쳐 출중한 기량을 발휘하며 상을 받은 20팀이 옥석 가리기를 통해 결승전에 진출했다.
결선 무대에는 최고의 노력 실력과 팀워크를 갖춘 팀이 총출동하는 만큼 열띤 경연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팀 선정은 대회 현장에서 섭외한 청중 심사단의 평가를 통해 이뤄지며, 연말 결선 무대 입상자에게는 각종 노인복지시설 등에서 활발한 공연을 펼치고 있는 으뜸효 남구 실버예술단 단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남구 관계자는 “결승전 대회 현장 및 유튜브를 통해 최고의 실버 가수들이 선사하는 가창 실력과 무대 몸가짐을 관람하면서 연말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지난 2021년 실버 노래자랑을 시작으로, 2022년 100세 노래자랑과 2023년 으뜸효 노래자랑, 2024년 찾아가는 노래자랑 등 매년 새로운 타이틀로 노래자랑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나도 남구 가수다’라는 이름으로 노래자랑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검찰, ‘대전 초등생 살해’ 교사 항소심서도 사형 구형
검찰이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1학년 학생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명재완에게 항소심에서도 사형을 구형했다.대전고법에서 열린 항소심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무기징역을 선고한 1심 판결을 파기해 사형을 선고해달라고 요청했다.검찰은 전자장치 부착 30년과 특정 시간대 외출 제한, 피해자 유족 접근 금지도 함께 선고해달라고 했다.검..
EU 정상회의 앞서 ‘우크라 지원 합의’ 난항…걸림돌은 트럼프였다
유럽연합(EU)이 18일 열릴 정상회의에서 러시아 동결 자산을 우크라이나 지원에 활용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련 구상에 반대하며 일부 유럽 국가에 반대 압박을 넣고 있어 합의 진전이 지체되고 있다.이 자산은 약 2천100억 유로 규모로, EU가 우크라 지원용 ‘배상금 대출’ 방식으로 활용하는 방안이 논의돼 왔...
포스트APEC 세계경주포럼 미래전략 아카데미 개최
경상북도는 17일 경주 라한셀렉트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경주 개최를 계기로 세계역사문화 중심의 글로벌 포럼으로 신설되는 세계경주포럼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한 ‘포스트APEC 세계경주포럼 미래전략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APEC 역사상 최초로 문화창조산업 협력이 공식 의제로 채택된 것을 계기로 세계 문화계..
군위문화관광재단-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지역 상생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군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사공정한)과 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보리)는 2025년 12월 16일(화), 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회의실에서 지역 상생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문제 해결과 공...
의성군,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전국 우수 지자체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5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열린 「2025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전국 우수 지자체 4개소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개최됐으며, 2025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
광주시-전남도-무안군-대통령실-정부 ‘광주 민·군공항 통합이전’ 전격 합의
광주시-전남도-무안군이 18년간 표류해온 광주 민·군공항 통합 이전에 전격 합의했다. 이들 기관이 ▲주민지원사업 1조원 자금 조성방안 신속 제시 ▲무안 국가산업단지 신속 지정 ▲호남고속철도 2단계 개통에 맞춰 광주공항 국내선 무안공항 조속 이전 등에 뜻을 함께 하면서다.광주광역시는 17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에서 열린 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