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는 익산서강교회 김혁중 담임목사가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전라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된 후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 익산서강교회 김혁중 목사_추위 녹이는 따뜻한 나눔
김혁중 목사는 "추운 날씨에 힘든 시기를 보낼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했다"며 "겨울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영석 익산부시장은 "지난 여름 성금 기탁에 이어 지역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소중한 성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고, 추위에 더욱 큰 어려움을 겪을 취약계층을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서강교회는 삼성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김혁중 목사는 삼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서강교회는 올해 떡국떡, 계란, 삼계탕, 추석 송편 등 꾸준한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했다.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마무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에너지밸리 지방산업단지 현장 방문을 통해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구는 10일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성장 동력인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상‧하반기 6차례에 걸친 현장 간담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국무총리·장관 표창 수상
강원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5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 본청과 홍천군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도는 「강원생활도민 제도로 여는 생활인구 시대」를 주제로 모바일 강원생활도민증 발급과 제휴처 할인 혜택 제공 등 생활인구 정책 성과를 발표했다.제도...
광주 남구, 18일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의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제7회 명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공직자 등 15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초청 명사..
광주 남구, ‘친절‧고충민원‧현장출동’ 달인 뽑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올해 민원 행정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충이 따르는 민원을 묵묵히 처리한 직원을 비롯해 가장 빈번하게 현장에 출동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한 ‘민원 친절 고(高)‧고(苦)‧고(顧)’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한다. 남구는 18일 “친절과 배려, 업무 성실성으로 행정 신뢰도를 드높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