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센터장 정준영)는 2024년 9월 2일부터 11월 3일까지 공모한 2024경남어촌영상공모전 「경남海챌린지」 시상식을 2024년11월29일 오후 2시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볼종거리로 삼성생명빌딩 7층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경남 어촌의 매력을 알릴수 있는 내용을 담은 자유영상 주제였다.
시상내역은 대상 200만원과 경상남도지사상(1점), 최우수상 각150만원과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상(2점), 우수상 각100만원과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상(3점), 장려상 각50만원과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상(4점)을 시상했다.

입상자는 대상 "경남 통영시 욕지도"(김선현), 최우수 "경상남도 어촌 여행지에서 힐링해보세요!"(황○수), "추천 가을 바다 다 여행지"(김○목), 우수상 "죽방렴 체험"(강○철), "경남 고성으로 귀어,귀촌, 여행가자~"(이○오), "아름다운 어촌 비토리"(심○호), 장려상 "남해여행"(이○성), "바다를 담다"(김○홍), "Let's Go! 경남 어촌으로~"(이○준), "경남 어촌의 일상, 바다와 함께 하는 삶"(조○정) 10개 작품을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선현님의 이력은 창신대학 사진영상과 졸업, 전국 사진·영상공모전 다수입상, 전시회 다수 개최, 불교 사찰 전문 작가, 유튜브 '현스카이' 채널 운영, 밴드'드론 유저'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ls...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