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사업 ˝ 최우수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충남 예산에서 열린 ‘2024 농작업 안전재해 종합평가회’에서 ‘농작업 안전재해예방 성과확산 경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기관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회는 전국의 농업 관련 기관들이 안전재해 예방 성과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며 농업인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시는 올해 농작업 안전재해 예방을 위해 총 7개 사업에 2억 2300만원을 투입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지역 내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안전리더’ 3명과 ‘농업기계 안전전문관’ 2명을 위촉하며 체계적인 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농업인의 안전을 위한 교육도 활발히 진행됐다. 시는 올해 26회에 걸쳐 877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농업기계 안전교육에는 무려 1만 542명이 참여하며 농업인들의 안전 의식 고취에 크게 기여했다.
이와 함께 중대재해처벌법이 5인 이상 사업장으로 확대 적용된다는 점을 지역 농업인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법률 인식 제고에도 힘썼다. 여름철에는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 예방 활동을 전개하며 농업인 건강 보호에 앞장섰다.
또한 농업인과 지역주민들에게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유튜브 채널에 ‘농업인안전365 캠페인’ 홍보 영상을 게시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렸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으며 시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평가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마무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에너지밸리 지방산업단지 현장 방문을 통해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구는 10일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성장 동력인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상‧하반기 6차례에 걸친 현장 간담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국무총리·장관 표창 수상
강원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5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 본청과 홍천군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도는 「강원생활도민 제도로 여는 생활인구 시대」를 주제로 모바일 강원생활도민증 발급과 제휴처 할인 혜택 제공 등 생활인구 정책 성과를 발표했다.제도...
광주 남구, 18일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의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제7회 명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공직자 등 15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초청 명사..
광주 남구, ‘친절‧고충민원‧현장출동’ 달인 뽑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올해 민원 행정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충이 따르는 민원을 묵묵히 처리한 직원을 비롯해 가장 빈번하게 현장에 출동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한 ‘민원 친절 고(高)‧고(苦)‧고(顧)’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한다. 남구는 18일 “친절과 배려, 업무 성실성으로 행정 신뢰도를 드높인 ...
광주 남구, ‘병오년 재정지원 일자리’ 179개 제공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다가오는 병오년 새해에 취약계층 주민의 생활 안정과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재정지원 일자리 179개를 제공한다. 남구는 19일 “관내 취업 취약계층 주민의 고용 안정 차원에서 지역 특성과 자원 등을 연계한 2026년도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새해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은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