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점동면은(점동면장 이재성)는 지난 14일 제79회 광복절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 및 가족분들에게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국가유공자 유족의 자택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유공자 후손은 “저희 어머니께서는 청산리 전투에 참여하는 등 우리 민족에게 독립의 희망을 심어준 여성 독립운동가셨다. 어머니의 뜻을 기려 나라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이렇게 직접 찾아 와 마음을 나누어 주어 정말 감사하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재성 점동면장은 “애국지사님의 조국을 위한 희생과 헌신에 감사함을 전하며, 앞으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