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영국이 우크라이나에 지원한 공대지 순항 미사일인 '스톰섀도', 전투기에 탑재할 수 있어 장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현지 시각 20일, 우크라이나가 이 스톰섀도로 러시아 본토를 처음으로 공격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앞서, 러시아 본토에 미국의 에이태큼스를 6발을 발사한 지 하루 만이다.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는 서방 당국자 등을 인용해 "북한군이 파병된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의 마리노 마을에서 스톰섀도 파편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앞서 영국 총리는 우크라이나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며 이 스톰섀도의 사용을 허가했다.
여기에 지난 2022년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와 튀르키예 사이의 가스관까지 폭파할 계획을 세웠었다는 보도가 나오는 등 긴장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휴전 가능성도 제기된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트럼프 당선인과 휴전 협정을 논의할 의향이 있다"면서 "다만 우크라이나가 북대서양조약기구인 나토 가입을 포기해야 한다"고 러시아 당국자를 인용해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이에 크렘린궁은 "푸틴 대통령은 언제든 협상할 준비가 돼 있다고 언급해 왔다"면서도, "전쟁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답변을 내놨다.
한편, 미국 바이든 행정부는 기존의 정부 정책을 뒤집고, 우크라이나 정부에 비지속성 대인지뢰를 공급한다고 공식 입장을 내놨다.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울산시립교향악단 2025 송년음악회‘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립교향악단이 연말을 맞아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송년음악회 ‘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을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춘천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송유진이 지휘를 맡고, 카운터테너 정시만이 협연자로 나서 클래식 선율과 오페라 명곡까지 풍성...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진청 '교육훈련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첨단 기술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교육훈련지원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정읍시가 농업·농촌 인적 자원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는 지난 12월 13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1길 20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동지팥죽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16일 동짓날을 맞아 동지팥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동지팥죽과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정상화 공동위원장은 “상북면의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몸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