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청 제공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지역 일자리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청년들에게 새로운 직업 정보를 제공했다.
시 취업중개센터(센터장 하은주)는 20일 전북과학대학교 체육관에서 청년과 지역 구직자들의 일자리 매칭 기회를 확대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4 정읍 미래 일자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민선 8기 일자리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시와 취업중개센터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했으며, 전북과학대학교의 후원과 청년지원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다양한 유관기관의 협력으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각 기업들이 채용정보와 직무에 대해 설명하고, 구직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통하며 기업체와 구직자 간 1:1 면접을 통해 현장 취업 기회를 제공했다. 기업 및 지역 홍보관 부스도 운영돼 변화하는 취업 환경에 대한 정보와 새로운 직업군 소개가 이루어졌으며, 청년들에게는 미래를 준비할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외에도 시 청년지원센터 등 일자리 유관기관은 직업훈련과 취업 상담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이력서 사진 촬영, 단풍바람떡 만들기, 행운의 드림캐쳐 제작 등 부대행사가 더해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행사에서는 일자리 사회적 안전망 구축 협약식(MOU)이 진행돼 전북과학대학교, 안전성평가연구원 전북본부, 한국전기안전공사, ㈜두손푸드, 정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등 19개 기업 및 기관이 협약을 맺고 지역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네트워크 구축을 다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 구직자는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알게 돼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말했다.
취업중개센터 관계자는 “지역의 일자리 다양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 발굴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해 기쁘다”며 “근로자들의 안정된 내일과 희망찬 미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마무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에너지밸리 지방산업단지 현장 방문을 통해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구는 10일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성장 동력인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상‧하반기 6차례에 걸친 현장 간담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국무총리·장관 표창 수상
강원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5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 본청과 홍천군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도는 「강원생활도민 제도로 여는 생활인구 시대」를 주제로 모바일 강원생활도민증 발급과 제휴처 할인 혜택 제공 등 생활인구 정책 성과를 발표했다.제도...
광주 남구, 18일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의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제7회 명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공직자 등 15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초청 명사..
광주 남구, ‘친절‧고충민원‧현장출동’ 달인 뽑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올해 민원 행정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충이 따르는 민원을 묵묵히 처리한 직원을 비롯해 가장 빈번하게 현장에 출동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한 ‘민원 친절 고(高)‧고(苦)‧고(顧)’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한다. 남구는 18일 “친절과 배려, 업무 성실성으로 행정 신뢰도를 드높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