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예수병원= 제2회 장애친화 산부인과 심포지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19일 제2회 예수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 심포지엄을 그랜드힐스턴 데이지스 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예수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 사업에 대한 인식 확산과 진료현장에서 실질적 도움이 될 가이드 라인과 장애인 산모 관리 발전을 방증시키는 자리였다.
전북 특별자치도 지체장애인협회, 전북 척수 장애인협회, 전북 여성장애인연대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예수병원 공공의료사업단 김호권 본부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심포지엄 시작을 알렸다.
▲ 전주예수병원=제2회 장애친화 산부인과 심포지움
정태원 예수병원 산부인과 과장이 예수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 사업안내와 ▲ 당뇨병 바로 알기 ▲ 지역 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 ▲ 장애친화 산부인과 사회복지제도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석해 강의가 이어졌다.
예수병원 장애친화산부인과는 여성장애인이 불편 없이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시설, 장비 및 인력을 갖춰 편의를 제공하는 지역거점 사업으로 2022년 전국 최초로 보건복지부로부터 승인받아 운영하고 있다.
예수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는 핫 라인을 통해 전문 코디네이터(063-230-1504)와 상담을 할 수 있으며, 예약, 진료보조, 원내 안내, 수화 서비스 등 장애친화에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예수병원 정태원 산부인과 과장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여성장애인에 대한 의료 접근성을 해소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인 장애친화 산부인과 심포지엄을 통해 최신지견을 공유하고 다양한 주제와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마무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에너지밸리 지방산업단지 현장 방문을 통해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구는 10일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성장 동력인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상‧하반기 6차례에 걸친 현장 간담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국무총리·장관 표창 수상
강원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5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 본청과 홍천군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도는 「강원생활도민 제도로 여는 생활인구 시대」를 주제로 모바일 강원생활도민증 발급과 제휴처 할인 혜택 제공 등 생활인구 정책 성과를 발표했다.제도...
광주 남구, 18일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의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제7회 명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공직자 등 15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초청 명사..
광주 남구, ‘친절‧고충민원‧현장출동’ 달인 뽑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올해 민원 행정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충이 따르는 민원을 묵묵히 처리한 직원을 비롯해 가장 빈번하게 현장에 출동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한 ‘민원 친절 고(高)‧고(苦)‧고(顧)’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한다. 남구는 18일 “친절과 배려, 업무 성실성으로 행정 신뢰도를 드높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