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 정읍시의회 제공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의장 박일)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오명제)는 지난 13일부터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으며, 일자리정책과, 지역경제과, 미래산 업과 등의 부서에 대한 심도 있는 질문을통해 시정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오명제 위원장은 산업단지와 농공단지의 가로수, 가로등, 제설 관리에 관하여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 했다.
또한 도로 포장 후 다시 굴착하는 경우가 많다며 예산낭비와 시민불편이 없도록 부서간 협의하여 사업을 시행할 것을 요구했다.
송기순 부위원장은 정읍형 공공배달앱의 원산지 표시 의무 위반 사례를 지적하며, 소비자들의 알 권리 보장과 먹거리 안전을 위해 원산지 표시제도에 대한 철저한 관리 점검을 당부했다.
고경윤 위원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시장으로 유입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주문하며, 정읍천-정읍역 연계 관광 핫플레이스 조성 사업과 샘고을시장 연계성 강화를 제안했다.
이도형 위원은 청년월세 한시지원사업의 단순 업무에 예산을 전용하여 기간제근로자를 채용하는 것은 인력 관리 측면에서 비효율적이라고 지적하며, 효율적인 인력 관리를 위한 사전 계획수립을 당부했다.
이상길 위원은 정읍을 통과하는 신정읍-신계룡 초고압 송전선로 사업과 관련하여, 주민 소통 부족과 일방적 사업추진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시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대책 마련을 강력히 요구했다.
정상철 위원은 청년 취업용 건강진단서 발급비용 지원사업이 계획 대비 접수 결과가 매우 미흡한 것을 지적하며 개선을 주문하였고, 상가 주변 불법 적치물에 대한 대응이 진척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최재기 위원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의 가입률 감소에 대해 지적하며,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시민들이 가맹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을 촉구했다.
서향경 위원은 소상공인 지원사업 중 실정에 맞지 않는 시의 기준으로 보조사업이 추진되지 못한 사례가 있다며,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미리 파악하여 각종 사업들이 취지에 맞게 충실히 운영되도록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제300회 제2차 정례회에는 21일부터 조례안 등 안건심사와 2025년도 본예산안 예비심사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
울주군, 기술업무 분야 직원 역량강화 직무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8일 웅촌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본청과 보건소, 읍면 건설공사 업무 담당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기술업무 분야 직원 역량강화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건설 실무분야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
2025년 울주군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8일 군청 문수홀에서 ‘2025년 울주군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0년간 이어진 마을공동체 활동의 성장을 되돌아보고, 주민주도의 공동체 모델이 지역에 가져온 변화를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울주군 마을공동체 사업은 2016년 5개 공동체로 시작해 현재 총 24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