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우크라이나 오데사 주민 유튜브 캡쳐
차량 한 대가 시뻘건 화염에 휩싸였고, 폭격을 맞은 아파트에선 주민들이 긴급 대피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남부 항구도시 오데사 지역을 이틀 연속 공습하면서, 10명이 숨지고 44명이 다쳤다.
부상자 가운데는 어린이 4명도 포함돼 있다고 우크라이나 당국이 밝혔다.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오데사 등 우크라이나 전역의 전력 시설이 위치한 주요 도시를 집중 공격한 것이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사거리 300km 지대지 미사일인 에이태큼스 사용을 허가한다는 뉴욕타임스의 보도 후, 유럽연합 또한 장거리 미사일 사용에 호응했고, 미국 다음으로 우크라이나 군사 지원이 가장 큰 독일은 우크라이나에 인공지능 유도 드론 4천 대를 추가 공급하기로 했다.
미사일 봉인이 사실상 해제된 후 젤렌스키 대통령은 곧바로 동부 최전선으로 향했다.
러시아 본토 공격을 위한 국제적 지지를 마련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크렘린궁은 "미국이 분쟁에 기름을 붓고 긴장을 더욱 고조시키려 한다"며, "분쟁 개입이 새 국면에 돌입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러시아 정치권에선 "제3차대전이 일어날 수도 있다"는 경고도 보냈다.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울산시립교향악단 2025 송년음악회‘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립교향악단이 연말을 맞아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송년음악회 ‘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을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춘천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송유진이 지휘를 맡고, 카운터테너 정시만이 협연자로 나서 클래식 선율과 오페라 명곡까지 풍성...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진청 '교육훈련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첨단 기술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교육훈련지원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정읍시가 농업·농촌 인적 자원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는 지난 12월 13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1길 20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동지팥죽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16일 동짓날을 맞아 동지팥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동지팥죽과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정상화 공동위원장은 “상북면의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몸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