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관 프로그램 진행 사진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 주민들에게 창의력 증진 및 취미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서관에서 지역 내 공방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8일 남구에 따르면 문화정보도서관에서 오는 23일부터 12월 3일까지 도서관 체험 공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내에 거주하는 어린이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해당 기간 4가지 강좌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3일에는 초등학교 1~4학년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알록달록 마카롱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18일부터 남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lib.namgu.gwangju.kr)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29일에는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나만의 수제 도장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참가자 모집은 오는 22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또 오는 27일부터 12월 3일 사이에는 각각 성인 및 7세 아동부터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이 참여하는 액막이 명태 만들기와 디폼 블록 트리 만들기 키트 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가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성인과 어린이 30명을 각각 선착순으로 받는다.
도서관 체험 공방과 관련한 문의 사항은 남구청 도서관과(☎ 607-2521) 또는 남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에서 다채로운 여가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검찰, ‘대전 초등생 살해’ 교사 항소심서도 사형 구형
검찰이 대전의 한 초등학교에서 1학년 학생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명재완에게 항소심에서도 사형을 구형했다.대전고법에서 열린 항소심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무기징역을 선고한 1심 판결을 파기해 사형을 선고해달라고 요청했다.검찰은 전자장치 부착 30년과 특정 시간대 외출 제한, 피해자 유족 접근 금지도 함께 선고해달라고 했다.검..
EU 정상회의 앞서 ‘우크라 지원 합의’ 난항…걸림돌은 트럼프였다
유럽연합(EU)이 18일 열릴 정상회의에서 러시아 동결 자산을 우크라이나 지원에 활용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련 구상에 반대하며 일부 유럽 국가에 반대 압박을 넣고 있어 합의 진전이 지체되고 있다.이 자산은 약 2천100억 유로 규모로, EU가 우크라 지원용 ‘배상금 대출’ 방식으로 활용하는 방안이 논의돼 왔...
포스트APEC 세계경주포럼 미래전략 아카데미 개최
경상북도는 17일 경주 라한셀렉트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경주 개최를 계기로 세계역사문화 중심의 글로벌 포럼으로 신설되는 세계경주포럼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한 ‘포스트APEC 세계경주포럼 미래전략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APEC 역사상 최초로 문화창조산업 협력이 공식 의제로 채택된 것을 계기로 세계 문화계..
군위문화관광재단-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지역 상생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군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사공정한)과 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보리)는 2025년 12월 16일(화), 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회의실에서 지역 상생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문제 해결과 공...
의성군,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전국 우수 지자체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5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열린 「2025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전국 우수 지자체 4개소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개최됐으며, 2025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
광주시-전남도-무안군-대통령실-정부 ‘광주 민·군공항 통합이전’ 전격 합의
광주시-전남도-무안군이 18년간 표류해온 광주 민·군공항 통합 이전에 전격 합의했다. 이들 기관이 ▲주민지원사업 1조원 자금 조성방안 신속 제시 ▲무안 국가산업단지 신속 지정 ▲호남고속철도 2단계 개통에 맞춰 광주공항 국내선 무안공항 조속 이전 등에 뜻을 함께 하면서다.광주광역시는 17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에서 열린 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