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 정형외과 강홍제 교수가 지난 2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열린 2024 대한수부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원광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강홍제 교수
이날 열린 학회에서 강 교수는 대한수부외과학회에서 편찬하는 “수부 수술의 보험 청구 지침서” 발간을 총괄해 온 노고와 학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이번 지침서가 집필된 동기는 수부의 경우 여러 가지 복잡성 때문에 비슷한 술기를 시행하였더라도 수가를 청구하는 방법이 다양하고 심사 결과 역시 천차만별의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대한수부외과학회에서는 의료진의 과대·과소 청구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불필요한 심사 조정을 방지하기 위한 정확한 가이드 라인 제시를 위해 지침서 제작이 필요하다고 여겨 대한수부외과학회 보험위원회 이사인 강홍제 교수를 편찬 총괄로 하여 “수부 수술의 보험 청구 지침서”를 집필하게 되었다.
이번에 편찬된 “수부 수술의 보험 청구 지침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간된 여러 지침서 및 사례집과 각종 고시 중 수부 관련 내용을 정리한 자료로 수부 수술과 진료의 보험 적용 기준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어 보험 청구의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홍제 교수는 2010년 입사 후 2019년 대한수부외과학회 최우수 논문상, 2021 대한미세수술학회 우수논문상, 2022년 대한수부외과학회 최우수 학술상, 2023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하였을 뿐만 아니라 교육수련부차장, 종합건강증진센터장을 보직을 거쳐 2024년 현재 정형외과장을 역임하면서 후학양성과 의학 연구, 환자 진료에 매진하고 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
울주군, 기술업무 분야 직원 역량강화 직무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8일 웅촌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본청과 보건소, 읍면 건설공사 업무 담당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기술업무 분야 직원 역량강화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건설 실무분야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
2025년 울주군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8일 군청 문수홀에서 ‘2025년 울주군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0년간 이어진 마을공동체 활동의 성장을 되돌아보고, 주민주도의 공동체 모델이 지역에 가져온 변화를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울주군 마을공동체 사업은 2016년 5개 공동체로 시작해 현재 총 24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