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시는 오는 12일 AI메타버스센터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AI)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챗GPT(Chat GPT)를 실무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최근 공공기관에서 챗봇, 지능형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등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분야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목포시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직원들이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에서는 챗GPT의 작동 방식 및 다양한 인공지능 활용 사례를 공유해 직원들의 친밀도를 높이고, 전자우편(이메일)과 보고서 등 문서 작성에 챗GPT를 활용할 수 있는 업무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목포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AI 기술을 이해하고 실제 행정 업무에 적용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AI메타버스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스마트 행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AI메타버스센터는 2023년 개소 이후 목포와 전남 청년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등 4차 산업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6일에 개강하는 7기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개발자 과정을 모집 중이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