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서구 가좌2동(동장 이서진, 주민자치회장 이부종)은 지난 10월 26일 가좌노인문화센터 앞마당에서 『제12회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축제를 개최하였다.
본식에 앞서, 행정동우회 색소폰동아리와 느루마루 사물놀이의 경쾌한 꽹과리 소리가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무대에서는 장구공연, 버스킹, 댄스, 가요와 가을밤에 어울리는 따뜻한 바리톤의 음색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었다. 풍성한 볼거리까지 더해져 주민 400여명이 참석했으며, 성황리에 행사가 종료됐다.
또한 음악회 행사와 함께 주민자치회 시범사업「레이저컷팅기 나눔챌린지」에서 직접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고 홍보하는 홍보부스와 가좌건강생활지원센터 이동건강상담실 등을 진행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은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고 말했다.
이부종 주민자치회장은 “큰 축제를 준비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주민들이 모두 좋아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일상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서진 가좌2동장은 “작은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느라 고생하신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동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