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 교육청은 교직원의 응급처치 교육을 지원하여 학교에서 발생하는 응급사고에 대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10월 15일부터 10월 17일까지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
15일 시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광주광역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수탁기관인 사단법인 세계건강생활진흥연맹과 공동 주최로 10월15일부터 10월17일까지 3일간 오전과 오후 각 1회씩 응급상황 대처요령 등 이론교육과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실습교육을 진행하며, 추가적으로 오는 11월과 12월 중 2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응급 상황 대처요령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시 주의사항 ▲응급의료 관련 법령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실습 내용을 다룬 이번 교육를 통해 교직원들이 학교에서 발생하는 응급사고 대응 역량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심폐소생술은 일차반응자의 적절하고 신속한 응급처치 실시로 응급환자의 방치시간을 줄이고 이차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학교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심폐소생술을 활용하여 응급환자의 생명을 지켜 학생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