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 정읍시=고위험군 대상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시작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중증화와 사망을 예방하기 위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11일부터 무료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접종 대상은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소자로, 내년 3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세부 일정을 보면 75세 이상 어르신과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소자는 11일부터 접종을 시작하며 70~74세 어르신은 15일부터, 65~69세는 18일부터 각각 예방접종이 시행된다.
특히 이번 접종은 독감(인플루엔자) 백신과 동시에 받을 수 있어, 의료기관을 방문할 때 두 가지 백신을 함께 접종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접종 대상자는 가까운 병·의원에서 백신을 맞을 수 있으며,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은 시 보건소 홈페이지나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다만 의료기관별로 접종 가능 인원이 제한돼 있어, 방문 전에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매년 새로운 변이로 유행하기 때문에 고위험군에게는 매년 접종이 필수적”이라며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코로나19 백신과 인플루엔자 백신을 동시 접종받아 건강을 지키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
울주군, 기술업무 분야 직원 역량강화 직무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8일 웅촌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본청과 보건소, 읍면 건설공사 업무 담당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기술업무 분야 직원 역량강화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건설 실무분야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
2025년 울주군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8일 군청 문수홀에서 ‘2025년 울주군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0년간 이어진 마을공동체 활동의 성장을 되돌아보고, 주민주도의 공동체 모델이 지역에 가져온 변화를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울주군 마을공동체 사업은 2016년 5개 공동체로 시작해 현재 총 24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