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서구 오류왕길동(동장 고흥규, 주민자치회장 이승호)은 10월 5일 강범석 서구청장과 주요 내빈 및 주민 1,200여 명 참여한 가운데 「제8회 백석산 문화예술제」 및 「제4회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8회를 맞이하는 백석산 문화예술제는 매년 그 규모를 키워가며 다양한 체험활동과 주민들의 열정 넘치는 참여가 돋보이는 오류왕길동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풍물단의 길놀이 공연으로 문을 연 이번 축제는 난타, 밴드, 스포츠댄스, 색소폰, 통기타 공연 등 관내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직접 꾸려가는 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뽐냈고 손뜨개, 어반스케치, 업사이클링 공예 및 비눗방울 놀이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오류왕길동 인구수 4.96%에 해당하는 1,195명의 주민이 주민자치회의 내년도 주요 사업을 결정하는 투표에 참여하였고, 투표결과 ▲이불·반찬 온기 나눔, ▲오왕! 꿈의 콘서트 순으로 사업의 우선순위가 결정되었다.
이승호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장은 “백석산 문화예술제와 주민총회는 지역사회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화합의 장이라고 생각한다. 함께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