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사진=강서구, 정신건강 미술전 '같이의 가치' 홍보 포스터)
“작품의 깊이와 감정이 너무 생생해서 전문 작가의 작품을 보는 것 같았어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정신질환자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꿈꾸며 그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강서구정신건강증진시설 연합 미술전 ‘같이의 가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술전은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마곡동에 위치한 글로벌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잉카인터넷 사옥 1층 아트스페이스에서 진행된다.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송현철)가 주관하며, 강서구 보건소와 정신 재활시설 등 총 10개의 정신건강 증진시설이 함께 참여한다.
전시회에는 40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총 36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 작품들은 회원들이 일상에서 경험한 행복한 순간과 솔직한 감정을 담아낸 것으로, ‘고뇌하는 사람’, ‘자화상’, ‘숲속의 잠자는 미남’ 등 다양한 작품들이 포함돼 있다.
송현철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허물어 우리 모두가 이웃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청명한 가을의 좋은 기억으로 남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미술전은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되어 2025년 10월 6일까지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https://www.kscmhc.or.kr)에서 관람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02-2600-527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