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미래교육원(원장 김건하)의 스포츠예술(체육학사)은 국내 최초로 대학 독립축구단을 창단하며, 프로축구 선수 양성을 위한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에 창단된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 독립축구단은 기존의 대학 축구팀과 달리, 프로축구 입단을 목표로 하는 선수를 위한 전문적인 교육 및 훈련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프로 입단을 위한 체계적 지원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 독립축구단을 통해 대학 진학과 K리그 도전에 실패한 아마추어 선수들이 다시 한번 프로 무대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 스포츠예술 교수진이 참여하여 재활, 의무, 멘탈 코칭, 전력 분석 등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K리그 및 해외 프로팀과의 연습경기와 MOU 체결을 통해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선경 주임교수는 "선수들이 체계적인 훈련과 코칭을 통해 기량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리그 진출을 목표로 한 선수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학업과 훈련의 융합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 독립축구단은 선수들이 스포츠예술 학위과정에서 체육학을 전공하거나, 선수로서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특별전문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는 선수들이 축구 훈련에만 전념하거나, 동시에 학문적 성장을 이루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구조를 만든 것이다.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 스포츠예술은 또한 독립축구단을 위한 전담 사무국과 홍보, 마케팅 팀을 구성해 선수들이 프로 입단의 꿈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새로운 도전, 선수들의 꿈을 위한 발판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 독립축구단은 K리그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호주, 일본, 유럽 등 해외 리그 진출을 꿈꾸는 선수들이 모여 훈련과 경기에 임하는 '프로 양성기관'의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국내외 다양한 리그에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선수들이 끊임없이 도전하고 꿈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을 독립축구단 창단의 핵심 목표로 한다.
이용섭 총감독은 "이번 창단은 대학 축구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동시에, 더 많은 아마추어 선수들이 재도전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지원과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선수들이 프로 무대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창단은 대학 스포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국내외 축구계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 스포츠예술(체육학사)은 이론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전문스포츠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며 축구 외에도 골프, 사격, 승마, 필라테스, 유아체육, 노인체육 등과 같은 다양한 전공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2)300-1817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웃음꽃 만발,‘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일 선암호수공원 축구장에서 남구 거주 자녀 동반 가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울산남구가족센터(센터장 이용희)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행복’, ‘희망’, ‘건강’, ‘화목’ 네 팀으로 나눠 6...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