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즉석조리식품 판매대를 확장한 한 대형마트.
2천 원대 더블 치즈 버거, 9천 원대 닭 날개 구이가 쉴 새 없이 팔려나간다.
징검다리 연휴를 앞두고 파격가로 내놓은 조리식품.
행사 카드를 이용하면 닭 튀김 한 통에 7천 원대, 초밥세트는 만 4천 원대로 평소 가격에서 약 40%가 할인된다.
대형마트들이 너도나도 즉석조리식품 행사에 사활을 건 건 '가성비 즉석식품'이 마트 전체 매출을 끌어올리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
온라인 쇼핑업계가 신선식품 판매를 늘리면서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는 대형마트가 '가성비 조리식품'이라는 자구책으로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