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서영석)는 학생 동아리 ‘메이커스 클럽’이 ‘2024 전국 직업계고 동아리 경진대회’에서 대상(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 대구시교육청(로고)‘전국 직업계고 동아리 경진대회’는 교육부와 중소벤처기업부,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 매일경제가 주최하고 한국장학재단과 한국산업인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며 인사혁신처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후원하며, 전국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재능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메이커스 클럽’은 ▲자율 주행 수확 로봇과 ▲학교 정원 프로젝트를 선보여 참가자 및 심사위원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총 12개의 본선 참가팀 중 대상을 차지하였다.
▲자율 주행 수확 로봇은 인공지능(AI) 카메라와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작물의 성숙도를 정확하게 판별하고 수확할 수 있는 로봇으로, 농업 현장에서 인건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개발되어 미래 농업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또한, ▲학교 정원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직접 정원을 설계하고 가꾸며 생태적 환경 관리를 실천한 사례로, 지속 가능한 농업과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메이커스 클럽의 최정숙 지도교사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넘쳐나고, 이를 실현하는 과정을 통해 크게 성장하는 것 같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 분야에 호기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영석 교장은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가능성의 한계를 두지 않고 열정과 도전정신, 창의융합적 사고 역량을 가진 영농 마이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메이커스 클럽은 이번 대회에서 자율 수확 로봇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재배한 야채와 과일을 이용한 ‘과일 피아노’를 선보여 많은 이목을 끌었다. 특히, 동아리 활동 과정을 사진과 글로 담아낸 포토에세이집 ‘델리 가든’은 학생들의 땀과 노력이 담겨 있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으며,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