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제21회 하반기 환자 안전 주간을 맞아 환자 안전에 대한 문화 조성을 추진하는 중앙환자안전센터와 함께 “다 같이 해서 더 가치 있는” 캠페인을 전국 100여개 기관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 제21회 하반기 환자안전 주간 켐페인
이번 환자 안전 주간행사는 “다 같이 해서 더 가치 있는” 이란 캐치프레이즈를 가지고 원광대병원에 방문하는 내원객, 입원환자 및 보호자, 직원 누구나 다 같이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고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하여 환자안전 문화가 정착되도록 개최되었다.
지난 24일 첫째 날 캠페인 오픈식을 시작으로 경영진과 원내 환자 안전 서포터즈가 환자 안전 라운딩을 실시하고 25, 26일에는 직원 환자 안전 교육 및 퀴즈, 외래 내원객, 입원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환자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병륜 적정의료관리실장은 “환자 안전은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다. 본원은 환자 안전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을 높이고자 안전에 대한 각종 행사와 현장 라운딩을 통해 환자 안전 인식이 깊게 자리 잡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