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서구 달성토성마을의 ‘행복한 날뫼골 공방’이 지역 시니어들을 위한 특별한 추석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골목정원 투어와 건강 밥상 나눔 등 다채로운 행사로 시니어들의 호응을 얻었다.
▲ 서구청(사진제공)서구 시니어들을 위한 추석맞이 동네 한 바퀴 체험 행사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행복한 날뫼골 공방에서 진행됐다.
공방은 서구 시니어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구 주민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공유주방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문화해설사의 자발적인 봉사로 골목정원 투어와 건강 밥상 나눔 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는 3일간 운영되었으며, 지역 시니어들은 달성토성마을의 대표 콘텐츠인 골목정원을 문화해설사의 스토리텔링과 함께 둘러보며 마을의 역사와 풍경을 체험할 수 있었다.
공방 1층에서는 달성토성마을 건강 밥상 나눔 행사를 통해 따뜻한 인심을 나누었으며, 윷놀이 체험을 통해 시니어들이 웃음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시니어들은 “골목정원 이야기를 들으며 마을을 둘러보니 우리 동네가 이렇게 아름다운 줄 몰랐다”라며 감탄했고, “경로당에 있는 것보다 이웃들과 시간을 보내니 정말 즐겁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문화를 접하는 데 제약이 있는 시니어들에게 직접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공유공간의 문턱을 낮추고 이웃 간의 소통을 증진하는 데 기여했다.
행복한 날뫼골 공방은 그동안 지역 주민과 기관에 공간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무더위 쉼터로 활용되어 왔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공방 측은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다 많은 지역 주민에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행복한 날뫼골 공방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구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guur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서구 도시재생지원센터(☎053)523-1058)로 연락하면 된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 시니어분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행복한 날뫼골 공방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 시설들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
울산시 2025년 감사관계자 역량강화 연수회(워크숍)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6일과 17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에서 감사원 수석감사관과 인공지능(AI)전문가를 초청해 ‘2025년 감사관계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와 울산시, 구군, 공공기관 감사담당자들의 감사방향 공유 및 소통강화를 위해 ...
울산시, 2025년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을 직접 방문해 어선의 어업용 기자재를 점검하고 수리하는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조업 중 기관, 레이더 등 어업용기자재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
올해 연말정산... 자녀세액공제 1명 25만원, 2명 55만원, 3명 95만원, 4명 135만원 등으로 적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올해 귀속 연말정산에서는 8세 이상 20세 이하 기본공제 대상 자녀 수에 따른 자녀세액공제 금액이 지난해보다 10만원씩 상향된다.국세청은 17일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근로자와 회사를 위해 홈택스 서비스 제공 일정과 올해 귀속 연말정산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공제·감면 사항 등을 발표했다.국세청은 자녀를 양육.
울산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인증 취득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8년 제정한 산업안전보건 분야의 국제표준으로, 시 사업장 내 위험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