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주경찰청광주경찰청(청장 박성주)과 광주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안 진)는 지난 9월 9일부터 9월 18일까지(10일간) ‘추석 명절 특별방범활동’을 추진하였다.
특히 정부의 ‘비상응급 대응주간 운영’과 관련하여 중증전담응급실(6개소)을 포함한 응급의료기관(21개소) 대상 순찰과 거점근무를 강화하였으며, 응급실에서 발생하는 폭력, 난동 등 의료 방해 행위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비상벨 점검 및 FTX 실시 등 의료계 집단행동으로 인한 진료 공백으로부터 시민 불안 차단을 위해 총력 대응하였다.
※ 연휴기간 응급실 112신고 1건 접수 (주취환자 시비로 피해 없이 현장종결)
명절 기간 다중 인파가 운집하는 △현금다액취급업소 1,848개(편의점 1,012, 금은방 280, 금융기관 556), △전통시장(24개소) 등을 중심으로 지역경찰ㆍ기동순찰대 등 일 평균 가용경력 1,003명을 총동원하여 가시적 예방 활동에 주력하였으며, 명절 기간 자칫 강력 사건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정 내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유관기관 간 합동조사 ▵필요시 긴급 임시조치 ▵피해자 보호 등 예방활동을 강화하였다.
그 결과 추석 연휴기간 일평균 112신고는 전년 추석 대비 2.3% 소폭 증가하였으나, 대형 사건·사고 없이 전반적으로 평온한 치안을 유지하였다.
귀성·귀경길 교통량이 크게 증가하였음에도 가용경력과 장비를 집중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 추석 연휴기간 교통사고는 전년 추석 대비 32.8%(13.7건 → 9.2건), 부상자는 51.9%(23.3명 → 11.2명), 음주사고는 83.3%(6건 → 1건) 각각 감소하였다.
박성주 광주경찰청장은 “앞으로도 선제적⋅예방적 치안활동을 전개하여, 광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