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 왕암동 소재에 있는 중국산 장어를 원산지를 국내산으로 표시해 판매한 업체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 적발된 장어집.충북 제천의 한 장어집이 중국산 장어를 원산지를 국내산으로 표시해 판매한 업체가 적발됐다.
14일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특별사법경찰은 원산지표시법 위반 등 혐의로 제천시 왕암동 소재에 있는 A 업체를 관련법에 따라 제천시 관련 부서에 이관했다고 말했다.
A 업체는 지난 말일경부터 중국산 장어를 판매하면서 원산지 표시판엔 국내산으로 둔갑시켜 판매한 협의를 받고 있다.
이 업체는 지난 말일경부터 식당을 운영 하면서 영업 신고를 득하지 않고 술과 장어를 판매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식당을 불법으로 장사를 하면서 카드는 동종업체인 충남 논산시에 있는 업체명이 같은 단말기를 이용해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어집 사장님은 ”중국산 장어는 취급하지만, 사업자 나오기 전에는 무료 시식을 3일 동안 했다. 손님한테는 사업자 등록증이 안 나와서 손님들께 양해를 구해 장사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킬로는 팔었다 나머지 80킬로는 창고에 있다, 그때는 원산지표시를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 지난달 영업할 때 원산지 표시판에 국내산 으로 표시 되어 있다.(사진 좌측) 13일 오후에는 중국산으로 주방 앞에 새로 쓰여 있다.(사진 우측)장어를 국내산도 쓰고 중국산도 쓸려고 했지만, 아직 국내산은 구매를 못 해 판매하지 못했다 삼 일 전 식당에 내려와 보니 원산지 표시판에 국내산이라 표기해 있길래 종업원한테 지우라고 했다고 변명으로 일관했다.
그러나 지난달부터 영업하면서 사업자가 나온 지난 5일까지 원산지표시를 국내산으로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한리필 장어전문점에 의구심을 품은 사람도 있다. 시민 B(55세) 씨는 값비싼 장어를 실속있는 가격 2만5천으로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좋지만 과연 그 품질을 믿을 수 있나 의심은 했지만, 중국산인지 모르고 먹었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농수산물의 원산지표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농수산물의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하거나 이를 혼동할 수 있는 표시를 하는 경우 7년 이하의 징역이나 1억 원 이하의 벌금을 물릴 수 있으며 원산지표시 하지 않으면 위반 정도에 따라 5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무신고 영업에 대하여 처분할 예정이다. 원산지표시는 관련법에 의해 고발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지난달 31일 영업신고를 득하지 않고 동종 업체 단말기를 이용해 하루 카드매출 86만4천원이 적혀있다.(사진/구독자)
▲ 아직 팔지 못한 수입산 중국 장어가 창고에 쌓여 있다.
구리시, 상권 로컬브랜딩 마스터플랜 최종보고 완료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12월 15일 「구리시 상권 로컬브랜딩 마스터플랜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연구용역은 구리시 전반의 상권 현황을 분석하고, 지역 고유 생활문화·공간·상권 자원을 기반으로 한 로컬브랜딩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특히 9개 생활권 상권별 특성과 성장 가능성...
‘포천3대 축제’ 캠페인,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공공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 수상
포천시는 18일 ‘포천3대 축제’ 온라인 캠페인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공공프로모션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한탄강 세계드론제전, 한탄강 가든페스타, 산정호수 100주년 억새꽃축제 등 포천을 대표하는 축제를 소개했다.퍼즐 맞추기, 축제 방문 인증, 지역축제 선호도 조사, 캐릭터 퀴즈 등 ..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8주년 기념식 개최
의정부시는 12월 17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의정부시상공회(회장 공대환) 창립 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기념식 1부에서는 모범 상공인 및 근로자 표창과 사회공헌기금 500만 원 전달식이 진행돼 의미를 더...
국힘, 거세지는 ‘친한계 감사’ 반발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친한동훈계인 김종혁 전 최고위원의 과거 발언을 문제 삼아 중징계를 권고한 이후 당내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장동혁 대표 측은 “당무감사위는 독립 기구”라는 입장이지만 친한계는 연일 ‘표적 감사’라고 반발하고, 일부 중진 의원도 “불필요한 논란을 만들었다&rdqu...
의정부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 기탁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이상현)는 12월 15일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종필)가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성금은 도농교류 별난장터에서 청소년과 취약계층을 위해 직접 물품을 판매한 수익금과 회원들의 마음으로 마련됐다.청소년지도협의회는 청소년 우범지대 점검, 유해환경 감시 등 지역 청소년 보호와 ..
연천군가족센터, 「가족품앗이 전체 발표 및 평가회」 개최
연천군가족센터(센터장 조금랑)는 13일 연천군 종합복지관에서 「가족품앗이 전체 발표 및 평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5년 운영된 품앗이 모임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참여 가족 간 교류와 향후 프로그램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캘리그라피 작품 전시, 활동 영상 상영, 베트남어 발표회, 참여...
NH농협 연천군지부, 6.25 참전용사에 600만 원 상당 방한복 전달
NH농협 연천군지부(지부장 한창기)는 18일 연천군 보훈회관에서 관내 6.25 참전유공자에게 600만 원 상당의 동절기 방한복을 전달했다.이번 행사는 연천군청 복지정책과장, 농협 임직원, 참전용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한창기 지부장은 참전용사들의 희생 덕분에 현재의 대한민국이 존재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그는 젊은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