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 왕암동 소재에 있는 중국산 장어를 원산지를 국내산으로 표시해 판매한 업체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 적발된 장어집.충북 제천의 한 장어집이 중국산 장어를 원산지를 국내산으로 표시해 판매한 업체가 적발됐다.
14일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특별사법경찰은 원산지표시법 위반 등 혐의로 제천시 왕암동 소재에 있는 A 업체를 관련법에 따라 제천시 관련 부서에 이관했다고 말했다.
A 업체는 지난 말일경부터 중국산 장어를 판매하면서 원산지 표시판엔 국내산으로 둔갑시켜 판매한 협의를 받고 있다.
이 업체는 지난 말일경부터 식당을 운영 하면서 영업 신고를 득하지 않고 술과 장어를 판매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식당을 불법으로 장사를 하면서 카드는 동종업체인 충남 논산시에 있는 업체명이 같은 단말기를 이용해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어집 사장님은 ”중국산 장어는 취급하지만, 사업자 나오기 전에는 무료 시식을 3일 동안 했다. 손님한테는 사업자 등록증이 안 나와서 손님들께 양해를 구해 장사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킬로는 팔었다 나머지 80킬로는 창고에 있다, 그때는 원산지표시를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 지난달 영업할 때 원산지 표시판에 국내산 으로 표시 되어 있다.(사진 좌측) 13일 오후에는 중국산으로 주방 앞에 새로 쓰여 있다.(사진 우측)장어를 국내산도 쓰고 중국산도 쓸려고 했지만, 아직 국내산은 구매를 못 해 판매하지 못했다 삼 일 전 식당에 내려와 보니 원산지 표시판에 국내산이라 표기해 있길래 종업원한테 지우라고 했다고 변명으로 일관했다.
그러나 지난달부터 영업하면서 사업자가 나온 지난 5일까지 원산지표시를 국내산으로 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한리필 장어전문점에 의구심을 품은 사람도 있다. 시민 B(55세) 씨는 값비싼 장어를 실속있는 가격 2만5천으로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좋지만 과연 그 품질을 믿을 수 있나 의심은 했지만, 중국산인지 모르고 먹었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농수산물의 원산지표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농수산물의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하거나 이를 혼동할 수 있는 표시를 하는 경우 7년 이하의 징역이나 1억 원 이하의 벌금을 물릴 수 있으며 원산지표시 하지 않으면 위반 정도에 따라 5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무신고 영업에 대하여 처분할 예정이다. 원산지표시는 관련법에 의해 고발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지난달 31일 영업신고를 득하지 않고 동종 업체 단말기를 이용해 하루 카드매출 86만4천원이 적혀있다.(사진/구독자)
▲ 아직 팔지 못한 수입산 중국 장어가 창고에 쌓여 있다.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가 3일 울주군에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인 2천만원을 전달하면서 4년째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있다.㈜에이치앤티는 울주군에 소재한 기업체로 영상 감시, 재난 예·경보, 전광판 시스템을 설치 및 유지보수업을 하고 있다. 2023년부터 울주군 저소득층 의료비·주거비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으며, 지난..
울주군,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 운영
울산 울주군이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울주군이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실은 지역주민의 안전한 생활 습관 정착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 발생 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 학생,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다문화...
울산 남구보건소, B형 독감 유행에 따른 예방접종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보건소장 유태욱)는 최근 감소 추세를 보이던 인플루엔자(독감)가 B형 인플루엔자의 검출률 증가로 다시 유행 조짐을 보임에 따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와 함께 아직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고위험군의 적극적인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울산 남구는 지정의료기관 144곳에서 인플루엔자 예방...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제9차 회의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위원장 공진혁)는 3일, 제261회 임시회 회기중 제9차 원전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2026년도 울산광역시 원전 안전 및 원전산업 육성에 관한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울산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형 방사능재난 주민보호시스템 운영 △환경...
울산시, 2027년도 국가예산 4조 원 시대 본격 시동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국가예산 4조 원 시대를 목표로 2월 3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가예산 확보전략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경제부시장, 실·국·본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내년도 국비 확보 전략과 주요 사업 추진 방향을 점검할 예정...
담양군, 2월 정례조회 개최... 설 명절 대비와 행정통합 대응 강조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2일 군청 면앙정실에서 공직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정례조회를 열고, 주요 군정 현안에 대한 집중 점검과 함께 본격적인 시책 추진을 다짐했다.정철원 군수는 이 자리에서 새해 초부터 군정 추진에 매진해 온 공직자들을 격려하며, “2월은 연초 계획이 현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담양군, 설맞이 2월 담양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한시적 상향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설 명절 이후 위축될 수 있는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들의 매출 회복을 돕기 위해 파격적인 지원책을 내놨다.군은 오는 2월 28일까지 한 달간 ‘담양사랑상품권’의 개인별 구매 한도를 기존보다 두 배 늘려 한시적으로 상향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