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문화체육관광부와 체육인들의 힘겨루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12일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문체부가 발표한 감사원 공익감사 청구를 환영하며 감사에 적극 협조 할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월 16일 대한민국 체육인 대회시 대통령실에 제출한 "문체부의 위법과 부당한 체육업무 형태에 대한 공익 감사 청구서" 를 공정하고 균형 있는 감사원 감사가 진행 될수 있도록 절차에 따라 제출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그동안 체육인들의 건의사항을 파악하고 문체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전달한 사항으로 ◇2016년 체육단체 통합 및 국민체육진흥법의 취지에 반하는 생활체육 예산의 지방자치단체 이관 ◇국회에서 확정된 사업예산 집행과정에서 과도한 개입 및 부당하고 고의적인 사업승인 지연 ◇체육단체 간 업무 중복으로 갈등에 따른 비효율적인 발생 원인 제공 ◇체육계의 분열을 일으키는 대한올림픽위원회(KOC)강제 분리 추진 ◇빈번한 정관 개정 승인 지연 등 문체부의 부당한 업무 승인에 대해 지속적으로 문제 제기와 건의를 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체육인들의 건의를 묵살하고 갈등을 조장하고 있어 체육인들의 반발이 예상된다.
체육회의 한 관계자는 감사원이 중립적이고 균형있는 감사원 감사를 통해 체육회가 개선할 부분이 있다면 적극 개선하고 문체부의 과도하고 부당한 압력과 행정조치로 대한민국 체육계의 발전에 저해된 부분이 있어 시정해 줄것을 요청했다.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
인제군, 어린이놀이시설 하반기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 완료
인제군은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2025년 하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 관리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도점검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61개소를 대상, 위생소독은 야외 어린이놀이시...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