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안락2동, ‘깨끗하고 안전한 우리동네 사업’ 추진단 발대식 장은숙
  • 기사등록 2024-09-11 14:14:34
기사수정


부산 동래구 안락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철수)는 지난달 28일‘깨끗하고 안전한 우리동네 안락2동’사업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락2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개최된 이번 발대식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추진단 32명 등이 참석했으며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사전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안락2동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불결지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하여 자기 집(가게) 앞을 주민 스스로 청소하는 분위기 조성과 동참을 유도하여 쾌적한 마을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추진단은 상습 무단투기 지역 및 불결지를 적극 발굴하여 환경정비 활동과 무단투기 근절 캠페인을 실시하고‘집중 참여 사업장’을 선정하여 집게, 장갑 등의 청소도구 및 20L 종량제봉투를 배부한다. 또한, 자기 집, 가게 앞 청소 인증 후 종량제봉투를 수령하는‘내내내 이벤트(내 집, 내 가게 앞, 내가 청소하기)’참여 업체도 모집하여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철수 주민자치회장은“이번 사업을 계기로 우리 마을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이 개선되고 자기 집 앞은 자기가 치워야 한다는 분위기가 잘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연 안락2동장은“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공개모집에 지원해주신 추진단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깨끗하고 안전한 우리동네 안락2동’사업이 잘 추진되도록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7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