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사진=한국공항공사, 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최태성 강사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최태성 한국사 강사를 초청해 공사와 자회사, 공항 유관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최태성 강사는 한국사 분야의 일타강사이자 역사 커뮤니케이터로 활동 중이며, 이날 특강에서는 역사 속 청렴이야기를 주제로 인물들의 청렴위배, 부정부패로 인한 국난 극복 등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하고, 공직자에게 청렴 가치가 중요한 이유 등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공항공사는 청렴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청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MZ세대 직원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고려한 ‘다가가기 쉬운 명사 초청 청렴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를 초청한 바 있다.
민병삼 한국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특강이 공사 조직문화를 이끌어 갈 MZ세대 직원들의 반부패 의식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다양한 청렴 활동을 통해 건강한 조직, 신뢰받는 공항공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