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특성화고 현장 수업형 진로 프로그램’ 개최 - 진교훈 구청장 학생 격려와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 방향 논의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9-09 18:18:02
기사수정

(▲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앞줄 오른쪽 두 번째)이 마곡지구에 위치한 IT 기업 엑셈 사옥에서 열린

특성화고 현장 수업형 진로 프로그램을 참관한 후 학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9() 마곡지구에 위치한 IT 기업 엑셈(회장 조종암)에서 열린 특성화고 현장 수업형 진로 프로그램에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살폈다.


진교훈 구청장은 학교 및 기업 관계자와 프로그램을 참관하며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엑셈과 함께하는 진로 프로그램에는 강서구 가양동 소재 영등포공업고등학교 공간디자인과 학생 11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서울시 건축상우수상을 수상한 엑셈 사옥의 디자인, 공간 활용 사례 등을 직접 보며 체험했다.


특히, 실무자와의 만남을 통해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접하는 시간도 가졌다.


오는 12일에는 글로벌 IT 기업으로 성장한 엑셈의 선진기술을 배우는 기회도 마련된다.


강서공업고등학교 스마트정보통신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산업에 대한 이해, IT 인프라 구축 등을 주제로 진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서구는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이 실제 업무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직접 보고 경험하며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이번 진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학생들이 이번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탐색에 있어 보다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을 위해 마곡지구 기업과 연계한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7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  기사 이미지 커트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 '북한' 핵무장국 불인정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하르키프를 다시 공격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