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와 한국자동차연구원, 미래자동차 산업 육성위해 함께 뛴다 장수동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
  • 기사등록 2024-09-06 13:40:46
기사수정




미래자동차 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5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나승식)과 미래자동차 산업의 혁신과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7월 미래자동차부품산업법(미래자동차 부품산업의 전환촉진 및 생태계 육성에 관한 특별법) 시행으로 미래자동차 육성이 국가적으로 본격화된 상황에 진행된 것으로, 평택시는 한국자동차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미래자동차 산업의 주도권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미래자동차 관련 협력 프로젝트 추진 미래자동차 부품기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지원 미래자동차 산업 네트워크 구축 인력양성 지원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

 

또한 향후 평택에 건립되는 미래자동차 전장부품 통합성능평가 센터와 관련해 평택시는 센터 건립에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지역 내 부품기업에 대한 시험평가 분야에서 적극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향후 경기 남부 과학고 유치 시 두 기관은 교육 프로그램을 협력해 운영하겠다는 내용도 협약서에 담았다.

 

이날 협약식에서 정장선 시장은 평택항 중심으로 자리한 완성차 3개 사, 지역 내 250여 개 자동차 관련 기업, 지역의 반도체 및 수소 산업 등 평택은 미래자동차 산업을 위한 환경이 이미 조성돼 있다면서 한국자동차연구원과의 공고한 협력을 통해 국내 미래자동차 산업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승식 원장도 우수한 산업 인프라와 역량을 보유한 평택시와 협력하게 되어 든든하고 기대가 크다라며, “두 기관이 보유한 역량의 시너지를 통하여 건실한 미래자동차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는 오는 10월 미래자동차 관련 기업 협의체를 발족해 적극 소통하고, ‘전문가 컨퍼런스를 개최해 관련 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68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수미(우크라이나)에 공중 폭탄을 투하했다
  •  기사 이미지 ‘북한자유연합’의 수잔 숄티 대표는 오는 24일 ‘탈북민 구출의 날’ 행사를 개최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